전국

현장밀착형 교육정책 수립을 위한 ‘교육정책연구 프로젝트팀’ 구성·운영

전북교육정책연구소 ‘교육정책연구 프로젝트팀 운영설명회’ 개최

 

(정도일보) 전북교육정책연구소가 현장 중심의 교육정책 연구 및 교직원의 연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현장연구팀인 ‘2023년 교육정책연구 프로젝트팀’을 구성·운영한다.


전북교육정책연구소는 16일 2023년 선정된 ‘교육정책연구 프로젝트팀’의 연구활동을 돕기 위해 ‘2023년 교육정책프로젝트팀 운영 설명회’를 개최했다.


2023년 교육정책연구 프로젝트팀은 공모를 거쳐 12개 팀이 선정됐다. 교원과 교육전문직원, 일반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장 중심의 다양한 정책연구를 수행해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교육정책을 개발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이날 운영설명회는 프로젝트팀 운영 전반에 관한 안내, 연구보고서 작성법 연수, 연구 계획서 자문의 순서로 이루어졌다. 연구보고서 작성법 연수는 전라북도교육청 김명철 장학관이 강사로 참여하여 교육정책연구의 목적과 연구문제의 서술 방법 및 보고서의 체제 등을 설명했다.


연구 역량 강화 연수는 이번이 세 번째로 앞서 1월에 전북대학교 박휴용 교수가‘질적연구의 기초 및 전반’ 연수를 동국대학교 신인수 교수가‘양적연구의 기초 및 전반’연수를 진행했다.


한숙경 소장은 “연구가 원활히 진행되어 좋은 보고서가 작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협조를 하겠다”면서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