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익산교육문화회관, 학생·평생교육 수강생 모집

평생교육은 14일, 학생교육 15일부터 수강신청 가능

 

(정도일보) 익산교육문화회관에서는 학생중심 방과후 프로그램 학생교육과 지역주민 대상으로 평생교육을 오는 3월 6일부터 7월 28일까지 21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생중심 방과후 프로그램은 유아에서 초등학생과 중학생까지 대상을 확대해 진행할 예정으로 미래교육에 대비한 정보화 분야, 기초학력 신장과 성장기 학생들의 기초체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독서․인문․예능 분야 등 AI 코딩 등 40여개의 학생 강좌로 운영된다. 또 평생교육은 싱싱송송노래교실 등 18개 강좌로 운영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자녀 특별활동 야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퇴근 후 자녀와 함께 강좌를 들을 수 있도록 야간강좌 로봇과학교실 등 4개 강좌를 개설하여 운영한다.


학생교육 수강생 접수는 오는 15일, 평생교육은 14일 각 10시부터 모집을 시작한며, 익산교육문화회관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게 된다.


또한 평생교육 과정은 온라인 접수와 현장접수를 병행하므로써 정보 취약계층을 배려하여 운영하며, 온라인 접수(70%)는 2월 14일부터 회관 누리집을 통해, 현장접수(30%)는 2. 15.(수) 오후 2시부터 회관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회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익산교육문화회관은 “미래교육과 기초학력 및 예․체능분야 등 모든 강좌개설은 학생과 지역주민의 수요조사를 통하여 개설을 준비했으며, 많은 학생과 지역주민이 지원하여 모두가 행복한 교육 공동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