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곽미숙 대표의원, 발달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격려 방문

곽 대표의원 고양시 ‘나너우리작업장’ 방문 “장애인 고용 기회 위해 노력”

 

 

[정도일보 김제영 기자]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곽미숙(고양6) 대표의원이 2일 고양시 소재 발달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이자 중증장애인 생산품 생산시설인 ‘나너우리작업장’을 찾아 시설 운영 애로점을 살피고,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곽 대표의원은 이날 원두·더치커피 등을 생산하는 ‘나너우리작업장’을 직접 둘러본 뒤 근무 중인 발달장애인 및 시설 운영자들과의 대화를 통해 애환과 고충을 청취하며, 경기도의회 차원의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곽 대표의원은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고양시지부 감사를 맡고 있기도 하다.

 

곽 대표의원은 이 자리에서 “많은 장애인이 자립생활에 큰 욕구를 갖고 있지만 실제 현장에서 일할 기회는 너무나 제한적이다. 이런 현실 속에서 ‘나너우리작업장’처럼 직업훈련 및 고용기회를 제공하는 시설의 중요성은 너무나 크다”면서 “도의회도 앞으로 장애인들의 전문적 직업훈련과 장기 고용의 기회가 늘어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책을 찾아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너우리작업장'은 사단법인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고양시지부가 운영하는 장애인 직업재활시설로, 발달장애인 15~20명이 근무하며 원두커피, 커피드립백, 더치커피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