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안산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비특별회계 예산의 효율적 운용을 위한 담당자 연수 개최

2023년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예산의 효율적 운용 방안

 

(정도일보)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이해를 통한 예산업무 담당자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하여, 26일 안산교육지원청 각 부서 예산업무 담당자 및 사업담당자 약 40여명을 대상으로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예산 편성 및 집행에 관한 주요사항’에 대해 연수를 개최했다.


연수는 교육지원청 각 부서 업무 담당자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예산 편성에 관한 주요 사항과 효율적 재정 운용을 통한 이·불용액 최소화 노력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를 통해 경기도교육청 교육비특별회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예산업무 담당자 및 사업담당자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부서 간 협력을 통한 효율적 행정으로 집행률 최대화 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 지방교육재정 운영 현황 ▶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예산편성 주요 사항 ▶ 세출예산 집행 등으로 구성됐으며, 교특회계 예산의 편성·집행에 대한 주요 지침과 사례를 공유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3년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예산의 효율적 운용을 위한 이번 연수는 1월을 시작으로 3월, 7월, 9월에 예정되어 있으며, 이외 신규직원 전입 등 필요 시 수시로 실시하여 재정 운용의 자율성 및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업무 담당자의 직무역량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