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광양금호도서관, 제106회 겨울 독서교실 운영 성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관, 초등 1~4학년 29명 수료

 

(정도일보) 광양금호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도서관 2층 음악당에서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5회에 걸쳐 '제106회 전국 도서관 겨울 독서교실'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겨울 독서교실은 초등학생들에게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사고력 증진과 독서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기획한 것으로 5개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해 총 29명이 수료했다.


이 프로그램은 ▲‘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을 주제로 초등 1~2학년 15명이 참여한 초등 독서 교실 1, ▲‘겨울아 읽자’를 주제로 초등 3~4학년 15명이 참여한 초등 독서 교실 2, 총 2개 과정으로 주제별 독서와 팀 활동, 다양한 체험을 진행해 어린이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친구들과 함께 책을 읽고 내가 가고 싶은 여행지를 직접 꾸미고 소개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앞으로도 도서관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해야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도서관은 25일부터 한 달간 미술과 음악을 주제로 하는 '어린이 피카소' 등 4개 강좌를 운영해 시민들에 다양한 예술문화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도서관 예술 교육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금호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