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지난 12~13일,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 및 분임별 협의회

 

(정도일보)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12~13일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및 업무담당자 등 36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13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역량강화 워크숍은 학교폭력 사안처리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심의위원회 운영 내실화 구현을 위해 계획됐다.


연수는 ㈜온느낌심리상담센터 이기선 전문가의 ‘갈등 및 분쟁 조정을 위한 회복적 대화 방안’을 주제로 펼쳐졌다. 이후 분임별 협의회가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학폭 심의 사안들을 공유하고 2023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한 심도 있는 협의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위원들은 “이번 워크숍은 심의위원으로서의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학교폭력 심의가 갈수록 늘어나고 복잡한 사안들이 많이 발생하는 만큼 피해학생 보호와 가해학생 선도를 위한 최선의 조치 결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민주시민교육지원과 이정화 과장은 “심의위원님들이 작년보다 많아진 심의에도 불구하고 공정한 조치를 위해 노력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도 교육적이고 공정한 조치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