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영월군, 청년 공공건축 장소마케팅 도입을 위한 안장원 공공디자인 감독 위촉

 

(정도일보) 영월군에서는 머물고 싶은 도시, 찾아가고 싶은 도시의 매력을 위해 공공건축물의 디자인 및 장소마케팅을 위한 전문 디자인감독을 위촉해 건축물의 디자인적 요소를 강화한다.


이를 위해 영월군에서는 2022년 12월 14일 안장원 (사)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 회장 및 ㈜이음파트너스 대표를 영월 청년 공공건축 디자인감독으로 위촉한다.


안장원 대표는 SEGD(미국환경경험디자인협회) 글로벌 디자인어워드 특별대상을 비롯한 다양한 수상경력을 자랑하고 있으며, 특히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웨이파인딩,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관정관과 예술복합동 웨이파인딩, 신세계 조선호텔 L’Escape, 아제르바이젠 바쿠올림픽 경기장, 삼성미술관 리움 등에 환경디자인 설계 및 기획을 진행했다.


영월군에서는 청년 공공건축으로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청년창업 상상허브’와 청년 주거 안정화를 위한 ‘청년마을 공유주거’사업이 확정되어 현재 추진중으로 안장원 디자인 감독은 기획․설계부터 최종 완료 단계까지 자문과 기술지원 등 역할을 수행한다.


양재국 청년사업단장은 “안장원 공공디자인 감독의 다양한 경험과 전문 지식을 영월 청년 공공건축 사업과 연계해서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환경디자인에 공익가치를 더하고자 합니다. 청년문화의 확장성을 높이고, 지역의 공간이 세계적인 거점으로 기억되는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여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