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제주도교육청, 제2기 청렴도민감사관 운영 평가회 개최

도민과의 제주교육 소통 정책 실현하는 창구로써 역할 당부

 

(정도일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0월 5일 오전 11시“2022년도 제2기 청렴도민감사관 상반기 운영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13명의 청렴도민감사관이(과 감사 담당 공무원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교육감 인사의 말씀을 시작으로, 2022년 상반기(4월~9월) 운영실적 보고, 특강, 청렴도민감사관제 운영 활성화를 위한 의견교환의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국민권익위원회 민간협력담당관실 박세아 강사의“청렴도민감사관제 운영 현황 및 우수사례 공유”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여 청렴도민감사관 제도의 이해 및 그 역할과 활동이 기관의 부패 방지 및 청렴성 제고를 위해 기여한 전국 타 기관의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직무 연찬의 계기가 됐다.


한편 청렴도민감사관은 금년 3월에 15명을 위촉, 4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여 13학급 이상의 종합감사 대상 학교 20개교에 참여했으며 교육과정 운영, 학교 안전, 시설 및 교육환경, 정보공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견을 개진하고 그 밖에 청렴 제주교육 추진단 참여 활동과 교육시책 제도 개선을 위한 건의·제보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김광수 교육감은“청렴도민감사관의 역할이 도민과의 제주교육 정책 소통을 위한 창구로써 교육현장의 여론 수렴 및 불편한 제도 시정·건의 등 도민이 체감하는 공정한 감사, 투명한 제주교육 그 이상이 되도록 동반자적 역할을 함께 해나가자고 당부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