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2 부산 협동조합 비대면 마케팅 지원사업' 추진

온라인 마케팅 전문교육 및 조합별 맞춤 컨설팅, 홍보 마케팅 영상 제작 지원

 

(정도일보) 부산시는 비대면 시장 확대와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협동조합의 자생력 강화를 돕기 위해 '2022 부산 협동조합 비대면 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부산시 설립하여 운영 중인 일반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을 대상으로 기간 내 접수한 협동조합 중 8개 협동조합 이내로 선정하여 지원한다.


협동조합이란 공동으로 소유되고 민주적으로 운영되는 사업체를 통하여 공통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하는 자율적인 조직으로, 부산시에는 약 1,030개가 넘는 협동조합이 설립되어 있으며 조합원의 민주적 운영으로 다양한 공동체 사업의 효율적 추진과 지역 사회통합에 공헌하고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협동조합은 9월 28일부터 10월 7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접수처 등 상세한 사항은 부산광역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서를 접수한 협동조합에 대해 심사를 거쳐 10월 중 지원 대상 협동조합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협동조합을 대상으로는 온라인 마케팅 전문교육과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홍보 마케팅 영상을 제작하여 향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이준승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이번 사업은 변화되는 시장 환경에서 협동조합이 경영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며, “비대면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지역 내 협동조합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