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강원도동물위생시험소 제 44차 한국동물위생학회 학술발표대회 대상 수상

『강원도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농장 역학분석』구두발표

 

(정도일보) 강원도동물위생시험소는 9월 22일 ~ 23일(2일간) 전북 부안에서 개최된 제 44차 한국동물위생학회 학술발표대회에서 『강원도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농장 역학분석』을 주제로 구두발표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금 번 한국동물위생학회에는 전국 17개 시‧도, 농림축산식품부, 대한수의사회, 전국 수의과대학 등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전국에서 엄선된 임상증례‧전염병(병리)‧축산물위생(미생물)‧식품안전분야 구두(13) 및 포스터(40)발표 53편이 경합을 벌였다.


특히, 학술발표대회 직전 9월 18일 강원도 춘천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하여 어렵게 참석했음에도, 학술발표대회의 꽃인 구두발표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얻었다.


대상수상자인 김규보 역학조사팀장은 “아직은 신생분야인 역학조사업무에 관심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던 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고 했고, 강원도동물위생시험소 서종억 소장은 “농림축산식품부 가축방역우수 기관상을 3년 연속(‘20년~’22년) 수상 등 수의행정을 선도하고 있는 강원도가 수의진단‧분석 분야에서도 전국 최고 수준임을 입증하여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전국제일의 수의행정서비스를 도민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