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여주 송삼초등학교, 흡연 예방 체험 부스 운영

여주 송삼초, 흡연의 해로움을 체험 부스에서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학습하는 기회가 됨

 

(정도일보) 여주 송삼초등학교(교장 최건자)는 본교 다목적실에서 흡연의 해로움에 대해 많이 알려지지 않았던 흥미로운 내용을 직접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흡연예방 체험 운영은 주제별 체험을 하며 주어진 흡연의 문제에 관한 미션들을 해결하며 다음 체험으로 이동하고 질서 있게 각 체험별 미션들을 성공하면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일정 점수 이상을 획득하게 되면 특별히 준비된 흡연예방 관련 상품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체험부스는 ▲폐활량 측정 체험 및 흡연 시 우리 몸에 생기는 변화를 사진을 통해 눈으로 보고 배우는 에듀존, ▲담배 속에 있는 유해 물질들이 적힌 ‘공’을 ‘시가렛 파이프’를 통해 반대쪽으로 이동시키는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2개 조로 나뉘어 정해진 시간 내에 누가 더 많은 유해 물질들을 밖으로 이동시켰는지 게임을 통해 배워보는 게임존, ▲ 담배를 권유받았을 때 거절하는 흡연예방 카드 활용방법과 마술을 통해 흡연 예방 교육을 진행하는 체험존, ▲ 흡연으로 유발되는 질병과 관련된 여러 가지 퀴즈를 풀어보는 ‘흡연예방 미니 골든벨!’로 구성됐다.


아이들은 2시간 동안 흥미로운 교구와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흡연예방 체험교육을 통하여 유익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며 진지하게 참여했다.


송삼초등학교 교장 최건자는 “이번 체험을 통해 흡연의 유혹을 스스로 이겨내어 건강을 관리하고 거절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이 보장된 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어른들의 역할이다”라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