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2022지리산그란폰도·메디오폰도 대회 및 제18회 남원시장기 전국 사회인 야구대회 대성황

 

(정도일보) 2022 지리산그란폰도·메디오폰도 전국대회가 18일 남원 춘향골체육공원에서 출발해 지리산 일원에서 개최됐다.


긴거리를 이동한다는 뜻의 그란폰도 종목(159km)과 절반을 뜻하는 메디오폰도(92km) 두 종목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3,200여명 신청접수가 조기에 마감되는 등 자전거 동호인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특히 이번 대회는 지리산의 아름다움을 만낄 수 있는 최적의 코스로 구성했을 뿐만 아니라 해발 1,170m 정령치 구간을 오르는 등 산악 구간이 많아 완주시 성취감이 크기 때문에 자전거 마니아들로부터 가장 참가하고 싶은 대회로 주목받고 있다.


최봉오 남원시자전거연맹 전무이사는 “참가자들이 한 달 전부터 남원을 방문해 코스를 익히기 위한 사전답사를 하는 등 최적의 자전거 라이딩 코스를 보유하고 있어 이번 대회를 통해 향후 남원지리산 지역이 그란폰도 대회의 선진지로 부각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같은날 제18회 남원시장기 전국 사회인 야구대회도 남원 폴리텍구장 및 생태공원야구장에서 개최되며 10월 2일까지 매주 일요일마다 16개팀 900여명이 치열한 기량을 겨룬다.


한편 무덥던 여름이 지나고 스포츠의 계절 가을에 접어듦에 따라 지난9월3일 도민체전을 시작으로 장애인 도민체전, 야구, 롤러, 게이트볼, 테니스, 유소년 축구 등 하반기에 24개 대회가 개최되며 수많은 체육인들이 지리산 남원으로 몰려들 것으로 예상된다.


남원시장 최경식은 “문화와 미리산업도시 남원에서 각종 체육대회 개최를 통해 체육계가 활기 넘치기를 바란다"며 "많은 선수가 찾는 전국규모의 행사인 만큼 지역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