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전남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절차 안내영상 제작 배포

전남교육 대전환 위한 그린스마트스쿨 효과적 추진 기대

 

(정도일보) 전라남도교육청이 최근 전남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추진 절차를 설명하는 안내 영상을 제작, 배포했다.


이번 안내영상은 그린스마트스쿨로 지정된 학교 교직원과 교육지원청의 사업추진 담당자를 비롯 새로운 교육시설을 만들어 가는 데 관심이 있는 모든 교육 관계자에게 사업 추진 가이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내 영상은 △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추진 전 과정 △ 설계 전 교육기획과 사전기획 추진 절차 △ 설계 단계 사용자 참여디자인 절차 등 총 3편으로 구성됐다.


먼저, 새로 도입된 사전기획과 사용자 참여디자인의 추진 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영상으로 풀어냈다.


또, 교육기획 단계에서는 학교 구성원이 주도적으로 학교의 미래교육 비전과 특화된 교육방향, 교과별 교수학습방법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담았다. 사전기획 단계에서는 학교 공간배치 아이디어, 건물 내 실의 면적과 수량이 담긴 스페이스 프로그램, 설계 지침서를 만들어 나갈 수 있게 설명했다.


설계 단계의 사용자 참여디자인 과정은 각 실별, 공간별로 교수학습방법에 맞는 공간 활용을 위해 학교 구성원들의 세부적인 요구를 담았다.


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 김종훈 단장은 “새롭게 지정되는 2023년 그린스마트스쿨 교직원과 업무담당자가 이번 사업 절차 안내 영상을 참고해서 전남교육의 대전환을 위한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을 추진하는 데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이 영상은 전라남도교육청 홈페이지 교육정보 모두 - 그린스마트미래학교에서 내려받아 시청할 수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