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솔비, 오늘(1일) 1년 4개월만 새 싱글 '그대를 그리다' 발매…타이푼 작곡가와 의기투합

 

(정도일보) 솔비가 1일 오후 6시 새 싱글 '그대를 그리다'를 발매한다.


'그대를 그리다'는 감성적인 피아노 선율이 돋보이는 발라드 곡으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귀를 사로잡는다. 솔비 특유의 허스키하면서도 애절한 감성과 폭발적인 고음이 어우러져 이별의 슬픔을 극대화한다.


또한 솔비의 모습이 담긴 커버 이미지도 눈길을 끈다. 녹아내리는 아이스크림을 들고 활짝 웃고 있는 얼굴 뒤로 먹먹한 그리움이 드러나 한층 성숙해진 감성을 느낄 수 있다.


'그대를 그리다'는 스티키하우스 프로듀싱 팀 최인환과 이용민의 곡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최인환은 임영웅의 '우리들의 블루스'를 비롯해 십센치, 헤이즈, EXO 백현, NCT 도영 등이 부른 다수 타이틀곡을 만든 히트곡 메이커로 이번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자아낸다.


특히 솔비와 이용민의 남다른 인연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이용민은 지난 2006년 타이푼의 '그래서'를 작곡한 바 있다. 두 사람은 '그대를 그리다'를 통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해 16년의 의리를 증명했다.


한편 솔비는 지난달부터 개인전 '허밍-파라다이스(Humming-Paradise)'를 열어 화제를 모으는 등 미술 작가로서도 대중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솔비 측 관계자는 "미술과 음악을 결합해 작가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만큼 음악으로도 다채로운 스펙트럼의 장르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싱글에서는 자신의 감정을 깊숙한 곳부터 끌어내 한층 성숙해진 음색과 보컬로 표현했다"고 전했다.


신곡 '그대를 그리다'는 1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작가 권지안으로서 선보이는 개인전 '허밍-파라다이스'는 오는 9월 13일까지 서울시 광장동 비스타워커힐호텔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