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충북교육연구정보원, 한국교원대·충북대와 실습학기제 시범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정도일보)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은 25일 15시 본원 소회의실에서 한국교원대학교, 충북대학교와 실습학기제 시범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백우정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장, 최정아 한국교원대학교 제4대 학장, 조일수 충북대학교 사범대학장 등 총 8명이 참석했다.


실습학기제란 교육실습생이 단위학교의 교육과정 편성∙지도∙평가, 학생 상담 등에 실습·참여하는 제도이다.


이번 협약은 2028년 전면 도입을 앞두고 있는 실습학기제와 관련해 현재 대학 3,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3~4주간 운영되는 교육실습을 한 학기로 확대해, 교육 현장의 전(全) 과정을 경험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번 협약으로 △충북교육연구정보원은 실습 학교와 실습학기제 시범 운영 지원을, △한국교원대학교가 2학기부터 한국교원대부설미호중학교와 함께 실습학기제 시범 운영을, △충북대학교가 실습학기제 지역협업 모델 개발 연구를 진행한다.


실습학기제 운영은 교원양성기관인 대학과 교육실습협력학교인 유·초·중등학교의 긴밀한 협력과 연계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므로, 이번 협약으로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과 각 대학은 현장 적합성 높은 실습학기제 운영 방안 마련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백우정 충북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실습학기제의 안정적인 도입과 역량 있는 충북의 예비교원 양성을 위한 기반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