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여주 경기관광고등학교, ' 대신도서관과 함께하는 즐거운 진로생활 ' 실시

여주시립도서관과 대신도서관 협업으로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정도일보) 경기관광고등학교(교장 황병권)는 2022년 7월 7일, 7월 12일, 7월 14일 총 세 차례에 걸쳐 ' 대신도서관과 함께하는 즐거운 진로생활 ' 행사를 운영했다.


이 행사는 대신도서관이 주관하고, 여주교육지원청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독서문화 강좌 체험 프로그램으로써 청소년 상담 및 집단 상담 분야의 전문가가 진행하는 행사이다.


상기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첫째 날 간편 심리검사로 MBTI 성격유형 검사와 RIASEC 진로유형 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격유형을 파악하고 어떤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지 종합적으로 진단할 수 있었다.


둘째 날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가장 필요한 직업 5개를 선택하고 그 직업이 왜 필요한 이유를 발표하는 모둠 활동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모둠 활동을 통해 의사결정 방법을 익히고 직업 가치관을 어떻게 형성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인지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

었다.


셋째 날에는 자신이 향후 가고 싶은 학과를 선택하고 희망하는 직업과 관련된 학과 정보를 찾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경기관광고등학교 사서 교사는 “이번 행사는 진로 시간에 하는 진로 검사와는 별도로 전문 임상상담가가 강연하는 진로 프로그램을 통해 직업에 대한 가치관을 파악하고, 특정 직업을 선택했을 때 자신에게 잘 맞는지를 종합적으로 알아볼 수 있는 특색있는 독서문화 체험 프로그램이었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