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서수원이 수원 미래 100년 먹거리 책임질 것”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
고색역 근방 산업단지 방문·점검

 

 

 

 

[정도일보 고정희 기자]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가 20일 고색역 인근 산업단지에 위치한 기업인 레이몰드, 미경테크, 비비테크를 방문해 “수원군공항을 이전하고 서수원 일대를 수원시 미래 100년을 먹여살릴 첨단산업 특화지역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는 기업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제1호공약이 바로 수원 군공항 이전지에 첨단기술 단지를 조성해 일자리를 늘리고 살기 좋은 수원시를 만드는 것”이라며“정보통신기술(ICT), 반도체, 바이오, 우주개발 등 국가 전략 첨단 산업을 집약해 스마트폴리스(K-실리콘밸리)를 반드시 건립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출퇴근을 원활히 하기 위해 3호선을 광교에서 세류역까지 연장해 15분안에 수원 곳곳을 연결하는 15분 콤팩트 도시를 만들겠다”며 “의료 특구 지정 추진과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W-City를 완성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가 내놓은 경제활성화 공약 ‘W-city’에는 △수원 R&D 사이언스 파크 △그린 스마트 첨단기업 신도시 △북수원 테크노 밸리 등이 포함돼 있다.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는 최초 수원시 제2부시장과 수원도시재단 이사장을 지낸 정책·소통·행정전문가로, 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전 더불어민주당 수원시 갑 지역위원장, 전 문재인 정부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자문위 전문위원, 전 노무현 정부 대통령 직속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