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포항시, 아이디어가 통통 튀는 활기찬 오후를 만드는 체인지업 그라운드 런치 콘서트 ‘정오의 풍류’

포항문화재단, 체인지업 그라운드로 찾아가는 음악회 연중 개최

 

(정도일보)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20일 오전 12시 20분 체인지업 그라운드(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2층 로비에서 체인지업 그라운드 런치 콘서트 ‘정오의 풍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전국 최초 민간 자율형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예술 향유 프로그램 지원을 통한 경제와 예술의 동반 성장 및 창의적인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포항문화재단의 찾아가는 음악회로서 기획됐으며, 점심시간을 활용해 입주기업 임직원과 포스텍 교직원 및 재학생,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자유롭게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로비 음악회로 운영된다.


‘정오의 풍류’에는 국악과 국악을 모티브로 한 창작곡 및 성악, 재즈,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와 협업한 융복합 콘텐츠를 개발해 관객들에게 쉽고 편안한 국악을 선보이고 있는 단체인 ‘전태원 아트컴퍼니’가 출연한다.


‘전태원 아트컴퍼니’는 전태원(판소리), 이안나(건반), 김하나(해금), 유일해(대금), 이수진(타악)으로 구성됐으며, 리더인 소리꾼 전태원은 포항예술고와 중앙대 국악대학,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제32회 온나라국악경연대회 판소리 일반부 금상 및 제37회 전주대사습놀이 판소리일반부 차상, 제26회 동아국악콩쿠르 판소리일반부 은상을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KBS국악관현악단, 서울시국악관현악단 외 다수 협연과 JTBC 팬텀싱어 2에 출연한 경력이 있다.


체인지업 그라운드 런치 콘서트는 ‘정오의 OO’ 시리즈로 연중 총 4회 개최 예정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재즈와 클래식, 캐럴 등의 장르로 마련된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편안한 점심시간을 책임질 이번 런치 콘서트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