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우리 다 함께 바꿔요” 포항시, 2022 규제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5개 분야에서 불합리한 규제 발굴·개선...6월 말 우수제안 선정·발표

 

(정도일보) 포항시는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규제를 시민과 함께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5월 18일부터 6월 16일까지 ‘2022년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분야는 시민생활과 경제활동으로 구분되며, △출산, 육아, 저소득층 및 노인복지 △교통, 주택, 의료 등 생활 속 불편사항 △청년·경력단절자, 노인 등 취업일자리 △자영업자·소상공인의 창업·영업활동 애로 △신기술·신서비스·신재생에너지 규제애로 등 총 5개 분야이다. 다만, 단순 민원이나 진정 또는 타 제안제도를 통해 이미 제출된 의견은 제외된다.


공모전은 규제 개선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포항시 홈페이지-전자민원-규제개혁-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게시판, 우편, 이메일로 신청이 가능하다.


포항시는 접수된 공모 아이디어를 심사해 6월 말에 우수제안을 선정·발표할 계획이며, 최우수 제안자 1명에게는 상금 50만 원, 우수 2명 및 장려 5명에게는 각각 상금 30만 원과 10만 원을 포항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선정된 우수 개선안은 중앙부처에 지속적으로 건의해 불합리한 규제가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