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경기 온라인 전시회’ 41개 기업, 15개국 바이어와 19일 화상 상담 개최

온라인 비대면 수출 판로 개척으로 도내 기업들의 수출 확대 지원

 

[정도일보 김제영 기자] 경기도가 ‘2022 경기 수출기업 온라인 전시회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19일 코엑스에서 올해 첫 온라인 화상상담회를 개최, 코로나19로 위축된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18일 도에 따르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통한 수출 활동 지원에 목적을 두고 있는 이번 상담회는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 도내 수출 중소기업 41개 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해당 기업들은 업체별 사업장 또는 코엑스에 설치된 온라인 화상 상담 장비를 이용해 자사의 우수제품을 아세안·북미·중남미·유럽 등 15개국 30개 사 바이어들에게 소개하고, 1:1 수출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기업들이 원활한 수출 협상과 계약체결을 진행할 수 있도록 현장에 통역사와 무역전문가를 배치하는 등 전폭적인 지원을 펼칠 방침이다.

 

참가기업들은 코로나19로 국제 전시회 참가 등 해외 바이어와의 교류가 어려워진 상황 속에서 온라인 매장 구축부터 마케팅, 수출 상담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이번 사업에 높은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주방용품 업체 김포시 소재 S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상황인 만큼,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해 좋은 성과가 있길 기대한다”며 “준비를 많이 한 만큼, 더욱 적극적으로 상담에 임할 예정”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태현 외교통상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의 도래로 온라인 방식을 활용한 무역 기반이 계속 강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수출 판로 개척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활용해 우리 기업들의 수출 확대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 수출기업 온라인 전시회 지원사업’은 해외전시회에 직접 참가하지 않아도 중소기업 제품을 해외 바이어들에게 소개하는 것은 물론, 수출 상담과 거래 제안까지 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온라인 화상 상담회를 포함, 온라인 전시관 구축·입점, 제품 홍보물 제작, 바이어 발굴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 골자다. 도는 이번 상담회를 시작으로 올해 총 4회의 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도는 현재 한국무역협회의 기업 간 전자상거래(B2B) 플랫폼인 트레이드코리아(www.tradeKorea.com)에 ‘트레이드경기(www.tradegyeonggi.com)’ 온라인 전시관을 구축, 도내 기업 125개 사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지속 지원하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