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봉화교육지원청, 제40회 경북청소년과학탐구대회 봉화군대회 개최

과학적 문제해결력과 창의적 사고력 함양으로 과학 인재 조기 발굴

 

(정도일보)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은 2022년 5월 11일 봉화발명교육센터와 도촌초등학교에서 봉화 관내 초·중학교 학생 38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40회 경북청소년과학탐구대회 봉화군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의 목적은 초·중 학생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과학적 탐구력과 창의력을 표현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함으로써 과학적 소질을 계발하고 나아가 미래 과학기술 인력을 육성하는데 있다.


이번 대회는 교내 대회를 걸쳐 선발된 관내 초·중 학생 38명이 참가하여, 융합과학, 과학토론 등 2종목에서 과학적 기량과 소양을 거뤘다.

융합과학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를 과학·기술·공학·예술·수학 등의 융합적인 요소를 통하여 창의적인 방법으로 해결해 나가는 대회이며, 과학토론은 청소년의 과학적 의사소통 역량을 활용하여 문제를 발견하고 분석하여 합리적이고 실천이 가능한 대안을 도출하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은 2022. 6. 11.(토)과 6. 25.(토)에 개최되는 제40회 경상북도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락은 ‘미래의 과학자를 꿈꾸는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창의적 탐구력 함양과 더불어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됨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