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에너지 신기술 정보교류와 판로개척의 장 열린다

부산시, ‘2019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 개최

 

 

 

(정도일보) 부산시는 환경·에너지 분야 통합 전문전시회인 ‘제13회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을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국제신문이 공동 주최하고, 벡스코, 코트라, 투데이에너지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5개국 321개 업체, 803개 부스가 운영되는 국내 최대 규모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친환경 신기술들을 비롯한 신재생에너지 관련 다양한 기술들을 대거 선보이고, 각종 전문교육 세미나도 개최하여 국내외 많은 산업 전문가들이 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다양한 친환경 체험 및 교육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관람객들에게 환경보호의 필요성과 방법을 제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맑은물관과 미세먼지특별관을 신설과 함께 전시장을 분야별로 폐자원산업관, 신재생에너지관, 가스산업관, 전력·발전관으로 나눠 기존의 전시에 더해 지역의 환경 현안에 특화된 전시가 될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했다.

특히, 한국환경산업기술원·한국남동발전 등 국내 메이저급 환경·에너지 공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하는 공공기관 채용설명회를 동시 개최하여 일자리만들기 정책과 연계한 구직자들의 정보 소통의 장을 새로이 마련했다.

한편 환경·에너지 관련 빅바이어 대형상담회인 ‘글로벌허브코리아‘에 참가한 해외 바이어 및 브라질·인도·체코 등 다양한 나라의 빅바이어들이 참가하는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공공기관 내수상담회’, ‘발전사 구매상담회’ 등의 국내 기관 대상 구매상담회도 열어 참여업체에 다양한 판로개척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전시회는 20개국 40여개 세션으로 진행하는 국제학술대회인 ‘부산국제물포럼’과 함께 공동개막식으로 개최되는 것을 시작으로, ‘클린에너지 확산을 위한 정책설명회’, ‘생활환경 개선 세미나’, ‘전기안전관리 기술세미나’, ‘태양광 확산을 위한 정책설명회’ 등 다양한 전문세미나가 열려 환경·에너지 산업의 국내외 최근 이슈와 전망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체험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도 펼쳐지는데 실내에서는 ‘부산기후변화체험 교육관’이 들어서고, 야외에서는 ‘환경교육한마당‘이 별도로 장을 펼쳐 지구와 환경을 사랑하는 어린이들과 일반시민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교육프로그램도 선사할 계획이다.

부산시 최대경 환경정책실장은 “이번 전시회는 환경 에너지 기업들에게 국내외 시장 진출과 네트워킹 소통에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국제학술대회, 전문 세미나, 채용박람회 등을 통한 최신 정보 교류 등 다양한 기회를 적극 활용하여 기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