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부천시 도시국, 현답 찾기 조직 워크숍 개최

부서 간 민선 7기 공직가치인 창의·소통·공감의 시간 가져

 

 

 

(정도일보) 부천시 도시국은 지난 6일 부천 아트벙커 B39에서 도시국 직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현답 찾기 조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민선 7기 공직가치인 창의·소통·공감을 바탕으로 도시국 각 부서 간 업무 정보를 공유하고 하나의 목표를 향해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워크숍 1부에서는 부서별 심층 토론을 거쳐 2~3개 과제를 선정했으며 2부에서는 선정된 과제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직원들은 도시·건축 전문가인 ㈜비콘힐엔지니어링건축사 정동훈 박사를 초청하여 ‘도시 발전의 역사와 현재 한국 도시개발 트렌드’라는 주제로 특강을 들었다.

특히 최창근 도시국장은 과거 구획정리사업, 중·상동 및 여월택지 개발사업, 최근 옥길지구 개발사업 등을 추진하면서 겪은 생생한 경험담을 후배 공무원들에게 전수하여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도시국은 도시계획과, 도시전략과, 토지정보과, 부동산과 4개 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시기본계획 수립과 도시관리계획을 입안 결정하며, 대장동 신도시 조성과 대장안 지구, 오정 군부대 일원, 성골지구 도시개발사업, 그리고 원종·괴안 및 역곡 공공주택지구사업, 영상문화산업단지 및 종합운동장 일원 융·복합 개발사업 등 굵직한 각종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