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평택시로컬푸드재단, 지역아동센터 김치 증정

정장선 시장, “지역 농산물 이용한 취약계층 먹거리 보장으로 지속적인 성장 기대”

 

 

[정도일보 김제영 기자]  평택시로컬푸드재단과 오성면 부녀회가 평택시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을 위한 김치 증정식을 진행했다.

 

재단은 8일 평택로컬푸드종합센터 2층 회의실에서 취약계층 먹거리 복지 증진을 위한 지역공동체 협력 방안의 일환으로 평택시 36개소 지역아동센터에 김장 김치를 전달하는‘평택시지역아동센터 김치 증정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증정된 김치는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이 주최하고 오성면부녀회가 주관하며 평택시청소년재단이 후원을 맡아 지난 25일 오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담근 김치로 무, 배추, 고추, 마늘, 대파, 쪽파, 생강, 양파 등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이 공급한 지역 농산물을 이용해 지역 공동체가 함께 담근 것이어서 증정의 의미를 더했다.

 

증정식에 참여한 정장선 평택시장은 “지역 공동체가 지역 농산물로 음식을 만들어 다시 지역 취약계층 먹거리 복지에 사용하는 것은 푸드플랜의 활용의 좋은 사례”라며 재단이 앞으로도 지역 공동체를 위한 로컬푸드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노력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김준규 평택시로컬푸드재단 이사장은“재단은 지역 공동체와 함께 취약계층 먹거리 복지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앞으로 취약계층 먹거리 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이정숙 지역아동센터평택시협의회장 ▲배영선 오성면부녀회 총무 ▲김준규 평택시로컬푸드재단 이사장 ▲유명규 평택시청소년재단 사무처장 ▲진영학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소장 등이 참여했다.

 

한편 이날 김치 증정식에 앞서 지역아동센터평택시협의회는 평택시로컬푸드재단 김성훈 센터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