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대구광역시 중구, 제1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 ‘보건혁신 분야’대상 전국 유일 수상

 

(정도일보) 대구광역시 중구는 12월 9일 서울 건설회관에서 개최된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시상식에서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보건혁신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은 지방자치제 본격 시행 30년을 맞아 'e대한경제'가 주관하고 전국 시장ㆍ군수ㆍ구청장협의회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가 후원하여 지역 발전에 탁월한 성과를 거둔 지방자치단체를 시상함으로써 우리나라 지방자치제의 완전한 정착과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제정되었다.


이번 혁신대상에는 50여개 지자체가 11개 분야에 응모해 3차에 걸친 심의 끝에 수상기관이 선정되었으며 대구 중구는 보건혁신분야로 응모해 2020년 2월부터 코로나19 감염병 대유행에 선제적·능동적으로 적극 대처하였고 지역 예방접종센터를 전국 최초로 개소하여 99%이상의 조기접종을 완료하여 집단면역 형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류규하 중구청장은“이번 수상은 중구 주민을 위한 내실화된 보건행정이 차곡차곡 쌓여진 결과이며, 특히 코로나19 예방접종에 민‧관이 함께 노력한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감염병 대응에 적극 대처하여 완연한 일상으로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