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최적 투자 입지 조건 갖춘 '힐스에비뉴 광교중앙역 퍼스트'  

상업시설과 신분당선(광교중앙역)연결 초역세권 "관심 집중"         


[정도일보 김현섭 기자] 최근 경기 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경기도청사, 교육청, 도서관, 경기 융합타운이 들어설 광교의 중심 환승역세권인 '힐스에비뉴 광교중앙역 퍼스트'가 상가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힐스에비뉴 광교중앙역 퍼스트'는 영동고속도로를 비롯해 용인서울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을 갖춘 경기 동남권 중심지이자, 대중교통 신분당선을 이용하여 강남권을 30분대로 닿을 수 있는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췄다.

 

광교신도시내에서 입지면 입지, 교통이면 교통, 생활 인프라면 생활 인프라, 수요까지 고루 갖추고 있는 최중심 프로젝트로서 최근 많은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곳이다.

 

광교신도시는 세 권역으로 광교중앙역세권과 경기대역권, 상현역권으로 분류된다. '힐스에비뉴 광교중앙역 퍼스트'는 생활과 행정, 교육, 교통의 중심이되는 광교중앙역세권의 핵심입지에 자리잡고 있다.

 

 

광교중앙역세권의 특징을 살펴보면 ▲경기융합타운을 주축으로 행정과 교육, 상업시설의 중심지 ▲법원과 컨벤션센터, 백화점 등 핵심 집객 다수 입지 ▲광교의 랜드마크 호수공원 위치 ▲광역 환승센터와 지하철역, 경기융합타운의 시너지 효과 등을 들 수 있다.

 

또한 경기융합타운으로 인한 기존 상권 이용 수요 이전으로 경기융합타운 내 상업시설인 힐스에비뉴 광교중앙역 퍼스트에 수요가 밀집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광교중앙역 인근 상권은 유동인구, 수요, 성장률에 있어서 최고점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약 20만명의 일일 유동인구로 시장규모가 매년 증가하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무엇보다 강남권으로 소비 인구 유출이 가능한 판교와 분당과는 달리, 인접지로부터 소비 인구 유입이 가능한 광교만의 특성을 보유하고 있는 점도 매력적이다.

 

그야말로 광교의 모든 중심을 누릴 수 있는 퍼스트 상권으로 분류돼 광교중앙역 인근 유동친구 최다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항아리 상권의 중심에 해당된다.

 

특히 ▲경기도청을 비롯한 경기도의회, 한국은행, 경기도시공사 등 경기남부의 행정중심으로의 도약이 가능한 경기융합타운 ▲IT, NT, BT 종합 첨단산업부지 아주대학교, 경희대학교, 경기대학교 산학협력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 경기 R&D센터, 경기바이오 센터 등의 광교테크노밸리 ▲수원고등법원과 수원지방법원, 수원고등검찰청, 수원지방검찰청 등 4개 기관 이전의 광교법조타운 ▲전시시설부터 시작하여 컨벤션홀과 중소회의실, 시민편의시설, 호텔, 백화점, 아쿠아리움 등이 포함되어 있는 컨벤션센터 ▲기존의 산과 저수지의 자연을 최대한 보존한 일산호수공원 규모의 약 2배에 해당되는 광교호수공원 등의 매력적인 입지 환경도 주목받고 있다.

 

 

또한 상가 투자의 기본 4대 원칙인 접근성과 시계성, 그리고 집객성과, 수익성을 모두 충족하고 있다. 이를 요약해보면 ▲신분당선과 광교중앙역이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희소가치 높은, 투자가치 높은 초역세권 상업시설 ▲주거단지 수요와 학세권 수요, 광교호수공원 연계수요 등 풍부한 배후 수요 ▲경기융합타운 내 상업시설로서 변하지 않을 탄탄한 프리미엄 ▲고객 유입이 보다 수월하고 가시성까지 우수한 전면 스트리트형 설계 상가 ▲힐스테이트 이름으로 짓는 광교 중심의 랜드마크 상업시설이라는 점이다.

 

기타 분양 문의는 힐스에비뉴 광교중앙역 퍼스트 홍보사업단(031-302-0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