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2020년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정도일보) 부산광역시 부산진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0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부산진구는 2019년 정보공개 종합평가 결과 ‘우수’기관에 이어 2년 연속 선정이다.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국민의 알권리와 행정업무의 투명성 향상을 위해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정보공개 운영실적 전반에 대해 실시하는 제도이다.


시민단체,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외부평가단이 ▲사전정보 ▲원문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등 4개 분야를 평가한 후 기관유형별 가순위와 점수를 기준으로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등 4개 등급을 부여했다.


부산진구는 ‘사전정보’를 비롯한 ‘원문공개’, ‘고객관리’ 분야에서 고득점을 달성하며 우수한 행정력과 투명성을 입증 받았다.


특히 사전정보공표 등록 건수, 비공개 세부기준 적합성 및 고객 수요분석 실적 등 3개 지표에서는 만점을 획득했으며, 정보목록 공개율, 원문공개율 및 고객만족도 등 다양한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은숙 부산진구청장은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은 시민이 궁금해 하는 다양한 행정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허용 가능한 범위 내에서 정보공개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알권리 보장과 투명한 행정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