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제주미래교육연구원, ‘IoT+Coding=Robot’ 코딩융합교육 운영

 

(정도일보) 제주미래교육연구원은 미래 창의적 사고역량을 키우고자 IoT와 코딩으로 로봇을 제작하는 코딩융합교육을 2월 1일부터 2월 6일까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4시간) 초등학교 5~6학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 신청은 오는 1월 25일 오전 10시부터 26일 오후 5시까지이고, 대상은 초등학교 5~6학년 40명(2개반 구성)이며 ‘제주미래교육연구원 홈페이지→수학정보교육→코딩융합교육신청’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이번 교육은 IoT 및 코딩을 통해 움직이는 4족 로봇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어렵게 느껴지는 로봇의 원리를 이해하며 누구나 쉽게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사물인터넷을 통해 구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길러 주고자 마련하였다.

 

교육 내용은 △알기쉬운 코딩(Python) 8시간 △기본 IoT(Raspberry Pi) 활용 4시간 △움직이는 로봇 구현 8시간 △센서로 동작하는 4족 보행로봇 제작 4시간 등 총 24시간으로 구성하였으며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는 도내 초등학교 교사 8명으로 강사를 구성하였다.

 

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통해 다양한 사물인터넷 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동기 및 흥미를 심어주어 미래 IT산업 중심 사회에서 개인의 잠재력 및 창의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로봇 제작 관련 코딩융합은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