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15일 남북공동선언 기념 ‘경기평화콘서트’ 개최
  • 김현섭
  • 등록 2019-06-10 06:20:13
기사수정
  • YB, 코요태, 현숙, 자전거탄풍경, 뉴키드, 시크엔젤 등 참여


 


 


▲ 15일 오후7시부터 경기평화광장, ‘대국민 화합 축제의 장’
▲ 북한 음식 시식, 남한말 북한말 맞추기 등 부대행사

 

[경기=김현섭 기자] 경기도가 ‘6.15 남북공동선언’ 19주년을 기념해  오는 15일 오후 7~9시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 ‘경기평화콘서트’를 개최한다.


 10일 도에 따르면 이번 콘서트는  ‘한반도 평화’와 ‘6.15 남북공동선언’의 의미를 되새기는 축제의 장으로 인기가수들이 펼치는 공연과 오케스트라가 선사하는 클래식 선율 등이 어우러진 ‘대국민 화합과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특히 린덴바움 오케스트라를 비롯, YB(윤도현 밴드), 코요태, 현숙, 자전거 탄 풍경 등의 인기 대중가수와 뉴키드, 시크엔젤 등 아이돌, 소프라노 신델라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 및 음악가들이 대거 참여한다.


 이날 공연은 ‘6.15 남북공동선언’의 의미를 재조명한 영상 방영과 평화콘서트 및 6.15 공동선언에 대한 소개에 이어 본격적인 막이 오르면 첫 순서로 환상적인 클래식 공연이 펼쳐진다.


 원형준 음악감독이 이끄는 린덴바움 오케스트라의 오페라 ‘카르멘’ 서곡 연주와 소프라노 신델라의 ‘축배의 노래’ 등 풍성한 클래식 공연은 행사장을 찾은 도민들에게 환상적인 선율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어 ‘효녀가수’ 현숙과 혼성듀오 ‘코요태’가 흥겨운 멜로디로 콘서트 장의 분위기를 후끈 달군데 이어 소리향과 가수 최유나, 인기 아이돌 뉴키드 공연이 풍성함을 더한다.


 마지막으로 영화 클래식의 OST ‘너에게 난 나에게 넌’으로 유명한 대표 포크밴드 자전거를 탄 풍경과 인기아이돌 시크엔젤의 합동 공연에 이어 ‘국민록그룹’ YB(윤도현 밴드)의 역동적인 무대가 이날 평화콘서트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본격적인 공연에 앞서 오후 4시부터는 경기도의 평화사업과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꾸며진 ‘평화홍보관’을 비롯해 기본소득 홍보관, 지역화폐 홍보관 등이 마련된다.


  ‘평화홍보관’에는 경기도 평화사업 및 주요정책 대한 안내와 함께 ▲통일음식 체험 (인조고기, 속도전가루떡) ▲남한말 북한말 맞추기 ▲대한민국 지도퍼즐 맞추기 게임 등 다양한 체험도 즐기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사이드 기본배너-유니세프
사이드 기본배너-국민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