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안근학 기자] 평택시 무봉산청소년수련원(원장 박호준) 눈썰매장이 지난해 12월 22일 개장해 지난 2일 4만5천여명이 이용하는 등 지역사회에 큰 즐거움을 주고 있다.
특히 일반 이용객 뿐 만 아니라 진위초등학교, 갈곶초등학교 등에서 현장체험학습으로 눈썰매장을 방문하며 체험학습장으로도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앞으로 단체 예약을 한 유치원, 어린이집 등의 이용과 방학기간에 들어가는 많은 청소년을 비롯한 시민들의 방문이 예상된다.
이외 사회공헌사업으로 에바다학교 청각,지체장애 청소년 100여명이 눈썰매장을 이용한다고 밝힌 상태이다.
또 매주 토요일 12시~13시에는 눈썰매장 이용고객에 한해 무봉산천문대에서 무료 태양관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휴게공간에는 작지만 알찬 체험활동들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 추첨을 통해 수련원 도예관에서 제작한 머그컵을 제공하고 있고,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moobong.kr), 페이스북 페이지(facebook.com.moobongi), 블로그를 통해 눈썰매장 이용후기를 남기면 10명을 추첨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눈썰매장은 2월 3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눈썰매장 시설안전점검을 위하여 휴장한다. 이용문의는 평택시 무봉산청소년수련원(031-610-4416~7).
1월 1일 자녀들과 함께 눈썰매장을 이용한 강희선(평택)씨는 "온 가족이 눈썰매장에서 신나게 즐기며 오랜만에 동심으로 돌아가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다"면서 "매점 등 휴게공간도 넉넉해서 편안한 시간을 보냈다. 또 이용하고 싶다"고 이용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