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아리랑봉사단, 지난 5일 '한마음 단합대회' 성료

  • 등록 2025.07.07 12:26:51
크게보기

봉사단 활성화 및 지역사회 기여 방안 모색 위한 단합 대회
김구영 고문 "삶의 질 높이는 봉사 활동 이어 가겠다"

 


 

 

 

[정도일보 최창일 기자] 구리아리랑봉사단이 지난 5일 여주썬밸리호텔에서 ‘구리아리랑 봉사단 한마음 단합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7일 봉사단에 따르면 이날 단합대회는 김선교 국민의힘 여주·양평 당협위원장을 비롯해 이순열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이사장, 민문기 여주썬밸리호텔 대표, 경규명 여주시의회 의원, 김구영·고순석·이상수 구리아리랑봉사단 고문 및 봉사단원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단합대회는 봉사자 간 단합과 결속을 다지고 봉사단의 활성화와 지역사회 기여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봉사단의 토의, 현장 체험 등을 통해 봉사단원들이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천년고찰 신륵사를 비롯, 여강 출렁다리, 양평 세미원 등을 견학하고 남양주 구수고개 우리농장 음식점에서 저녁식사를 하는 것으로 행사가 이어졌다. 특히 이날 하늘소리예술단도 함께 단합대회를 개최해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 참석한 봉사자들은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고 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국민운동으로 발전시켜 살고 싶은 구리시를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김구영 구리아리랑봉사단 고문은 “워크숍을 통해 회원 간의 화합과 봉사단의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공동체 실현을 위해 지역사회 일원으로 함께 공유하며 더한층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를 만드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아리랑봉사단은 지난해 10월 1일 강원도 평창군 발왕산 1458m 정상에서 휠체어장애인 등 15명과 함께 휠체어를 밀고 손을 잡는 이색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지금까지 10여년째 매년 2회씩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최창일 ksks3003@naver.com
Copyright © jungdoilbo.com All rights reserved

정도일보 l 등록번호 경기,아51738 l 등록일2017-11-21 l 발행일자 2019-07-18 l 발행인 우병순 l 편집인 우병순 l 보호책임자 김현섭 연락처 010-5865-8117 l 이메일 jdib2017@naver.com l 주소 경기도 화성시 안녕북길 102-4 정도일보 © jungdoilbo.com All rights reserved. 정도일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