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농업기술센터, ‘승용관리기’ 도입 및 안전교육 등 실시

  • 등록 2025.04.14 08:10:09
크게보기

안전사고 예방 및 작업 능률 향상 도모

 

(정도일보) 아산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인의 안전사고 예방과 작업 능률 향상을 위해 ‘승용관리기’를 새롭게 도입하고 사용법 등 안전교육을 추진한다.

 

기존 ‘보행형 관리기’는 작업 중 돌 튐과 기계의 불안정한 움직임 등으로 인해 사고 발생률이 높았으며, 장시간 작업 시 작업자의 신체 부담도 컸다.

 

이에, 시는 농업인들의 요구를 반영해 ‘승용관리기’를 새롭게 도입하고 본격적인 대여를 추진한다.

 

새롭게 도입된 ‘승용관리기’는 농업인이 기계에 탑승하여 운전할 수 있어 조작이 훨씬 수월하고 시야 확보가 쉬우며, 무엇보다 작업 중 안정성이 높아 사고 예방효과도 크다.

 

‘승용관리기’ 대여는 농업기계 임대사업소에서 가능하며, 임대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기계의 구조와 조작법 ▲임대 시 주의사항 ▲안전수칙 ▲사고사례 등 이론교육과 ▲상하차 교육 등 실습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김기석 농촌자원과장은 “기계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올바른 사용법을 익히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사전 안전교육을 필수화함으로써 농업인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인복 zizon0404@naver.com
Copyright © jungdoilbo.com All rights reserved

정도일보 l 등록번호 경기,아51738 l 등록일2017-11-21 l 발행일자 2019-07-18 l 발행인 우병순 l 편집인 우병순 l 보호책임자 김현섭 연락처 010-5865-8117 l 이메일 jdib2017@naver.com l 주소 경기도 화성시 안녕북길 102-4 정도일보 © jungdoilbo.com All rights reserved. 정도일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