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아이 키우기, 남원에서 함께해요!!

  • 등록 2025.02.13 13:10:11
크게보기

남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맘행복누리센터 2025년 새로운 프로그램 선보여

 

(정도일보) 남원시가 운영하고 있는 남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아이맘행복누리센터에서는 푸른 뱀의 해 2025년을 맞아 미취학 아동과 부모를 대상으로 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남원시육아종합센터에서는 기존 운영 중인 오감, 미술, 국악, 요리 프로그램 외에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체육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유아 수요가 많은 국악 프로그램을 하원 후 이용할 수 있도록 시간을 변경했다.

 

또한, 지난해 참여도가 좋았던 토요일 부모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원데이 부모자녀 체험 프로그램을 증설했다.

 

남원시 내 예비 부모 및 영유아 자녀를 둔 양육자를 대상으로 한 공통 부모교육과 조부모 대상, 예비 학부모 대상 등 양육자에 대한 포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가족 모두가 참석할 수 있는 음악회, 연극 등의 다양한 문화행사 진행을 기획하고 있다.

 

특히, 특화사업으로 전문상담 지원을 시행하여 다양한 어려움을 겪는 영유아와 부모를 지원하고 양육방식을 개선하여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아이맘행복누리센터에서는 2024년 교육비를 받아 진행하던 유아판소리, 장구놀이 프로그램을 지역 특색사업으로 지정하여 무료운영을 시작했으며, 새로운 영유아 프로그램으로 영어 스토리텔링, 동화미술, 성장마사지를 추가 신설하여 영유아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부모성장 프로그램으로 필라테스, 줌바댄스, 난타, 성인영어를 신규 개설하여 따로 시간을 내기 힘든 예비부모 및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에게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건강한 여가생활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여름, 겨울방학, 어린이날, 크리스마스 등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가족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남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아이맘행복누리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홈페이지 및 네이버예약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구형고 koo62207382@daum.net
Copyright © jungdoilbo.com All rights reserved

정도일보 l 등록번호 경기,아51738 l 등록일2017-11-21 l 발행일자 2019-07-18 l 발행인 김현섭 l 편집인 김현섭 l 보호책임자 김현섭 연락처 010-5865-8117 l 이메일 jdib2017@naver.com l 주소 경기도 화성시 안녕북길 102-4 정도일보 © jungdoilbo.com All rights reserved. 정도일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