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도일보) 순창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9월 24일부터 10월 2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고, 제288회 순창군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총평을 보고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의원들이 사전에 요구했던 자료들을 토대로 군에서 추진한 각종 사업, 정책, 보조금 집행 등 군정 전반에 대해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며 원활하게 진행됐다.
또한 의원들은 질의 시 다양한 사진 자료 등을 활용하며 감사에 적극적으로 임했다.
오 위원장은 총평에서 "이번 감사 결과, 대부분의 사업들이 건실하게 추진됐고, 여러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으나, 더 나은 행정 운영을 위해 개선이 필요한 사항들이 발견됐다”고 밝히며, 특히 지방교부세 감소 등 어려운 재정 상황 속에서 지출 구조 조정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일회성·소모성·행사성 예산 편성을 지양하고 복지 분야 및 주요 사업에 예산을 집중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예산 편성에 관한 사항, 조직 운영에 관한 사항, 군민 복지 증진에 관한 사항, 정주인구 증대에 관한 사항, 재난안전에 관한 사항, 관광 및 경제 분야에 관한 사항, 시설물 관리에 관한 사항, 농업분야에 관한 사항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개선점을 언급하며 집행부의 면밀한 검토와 긍정적인 대책을 요구했다.
한편 이번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결과보고서는 제289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보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