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평화 시대를 잇는 춤, 세계평화 세대를 잇는 감동’ 전주한옥마을에서 평화와 화합 축제의 장 열린다!

  • 등록 2024.09.18 18:10:04
크게보기

시,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경기전과 풍남문 광장에서 ‘전주 세계평화 춤페스티벌’ 개최

 

[정도일보 김제영 기자]  대한민국 대표 문화도시인 전주에서 세계 각국의 무용 예술을 만날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전주시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전주한옥마을 경기전과 풍남문 광장에서 세계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와 무용 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인 ‘전주 세계평화 춤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국제연합(UN)이 정한 ‘세계평화의 날’(9월 21일)을 기념해 3일간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메인무대인 경기전 광장에서 평화와 화합을 염원하는 다양한 춤 축제가 이어진다.

 

구체적으로 첫날인 오는 20일 오후 7시부터 ‘춤으로 여는 세계평화’를 주제로 △남북한 춤을 통한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춤 공연 △EDM 전자음악으로 흥을 돋우는 전야제가 펼쳐진다.

 

이어 둘째 날에는 오후 2시부터는 △전문가들의 춤경연대회 △불가리아, 볼리비아, 몽골 등 해외공연단과 국내 공연팀이 참가하는 세계평화 춤 퍼레이드가 한옥마을 일대에서 진행되고, △개막식 행사 △EDM 전자음악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참여형 축제가 본격적으로 펼쳐진다.

 

끝으로 마지막 날인 오는 22일에는 오후 2시부터 △일반인들의 춤경연대회 △폐막식 공연 등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이와 함께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올해로 130주년을 맞이한 동학농민혁명을 함께 기념하기 위해 동학농민군의 전주화약이 맺어진 장소인 풍남문광장에서 행사 기간 내내 △프린지 공연 △전시부스(사생대회·사행시) △플리마켓 △무대의상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노은영 전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해외공연단을 비롯한 각계각층의 다양한 참여자와 국내외 관광객이 함께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세계평화의 공감대를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며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처음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제영 jyfbi@naver.com
Copyright © jungdoilbo.com All rights reserved

정도일보 l 등록번호 경기,아51738 l 등록일2017-11-21 l 발행일자 2019-07-18 l 발행인 우병순 l 편집인 우병순 l 보호책임자 김현섭 연락처 010-5865-8117 l 이메일 jdib2017@naver.com l 주소 경기도 화성시 안녕북길 102-4 정도일보 © jungdoilbo.com All rights reserved. 정도일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