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농업생태원, 미르내에 물새 방사로 생태적 가치 강화

  • 등록 2024.08.20 12:30:10
크게보기

 

(정도일보) 평택시는 지난 14일 농업생태원 미르내에 물새를 방사하며 생태적인 장소로서의 가치를 한층 더 높였다. 이번 방사를 통해 농업생태원은 방문객들에게 자연에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생태계의 다양성 증진에 기여하고자 했다.

 

방사된 물새로는 백조, 거위, 콜덕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들은 농업생태원 미르내를 새로운 서식지로 삼아 농업생태원의 자연경관에 생명력을 불어넣고 있으며, 방문객들은 이들 조류가 유유히 떠다니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게 되었다.

 

농업생태원 관계자는 “이번 물새 방사는 단순한 경관 조성이 아니라,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생태적 장소로서의 농업생태원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의 하나이다”라며, “앞으로도 농업생태원이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생태 복원 및 보전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했다.

 

이로써 농업생태원은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지는 공간으로서, 더 많은 사람이 찾아와 생태계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르내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과 함께, 농업생태원은 생태적 가치를 높여가는 모습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하였다.


[뉴스출처 : 경기도 평택시]

김제영 jyfbi@naver.com
Copyright © jungdoilbo.com All rights reserved

정도일보 l 등록번호 경기,아51738 l 등록일2017-11-21 l 발행일자 2019-07-18 l 발행인 우병순 l 편집인 우병순 l 보호책임자 김현섭 연락처 010-5865-8117 l 이메일 jdib2017@naver.com l 주소 경기도 화성시 안녕북길 102-4 정도일보 © jungdoilbo.com All rights reserved. 정도일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