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국제교육원 북부분원,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 맞이

  • 등록 2023.07.17 11:30:05
크게보기

 

(정도일보)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국제교육원(원장 이광우) 북부분원이 7월, 글로벌 시대 맞춤형 리더십 캠프와 고등학교로 찾아가는 글로벌 교실을 운영했다.


먼저, ‘리더십 캠프’는 ▲자아 탐색과 타자 발견 ▲레밍스토리에 기반한 질문릴레이 ▲내 삶의 자유와 리더의 자유 ▲조커의 실험을 통한 정의의 문제 ▲리더의 행복과 공동체의 행복’ 등의 주제로 5인 1팀의 집중 질문과 토론과정으로 지난 15일(토) 운영됐으며, 오는 29일(토) 더 운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17일(월)에는 ‘찾아가는 글로벌교실’을 운영하여 제천상업고등학교 및 제천고등학교를 찾아가 북부분원 소속 영어권(미국, 호주, 아일랜드,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신 영어 교사들이 ▲미국의 킬링타임게임 ▲아일랜드의 캘트공예 ▲호주의 서바이벌게임 ▲남아공의 비즈공예 등의 문화수업을 진행했다.


리더십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입시와 학교성적에만 신경썼는데, 캠프 참여를 통해 나의 정체성과 더불어 주변과 사회를 생각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라고 말했으며, 찾아가는 글로벌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영어수업은 경험하기 힘들었는데 직접 접하니 영어에 흥미가 자신감이생겼다.”라며, “4개 국가 선생님들과 함께 대화하고 활동하니 스스로 글로벌 시민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광우 국제교육원장은 “앞에서 끌고 가는 리더가 아닌 모두 함께 성장하기 위한 수평적 리더십이 요구되는 글로벌시대에 우리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경험하기 힘든 특별한 프로그램을 경험하도록 기획했다. 우리 학생들에게 자신과 세계를 크게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원어민 교사가 충분하지 않은 북부지역 고등학교에 찾아가는 영어교육을 적극 지원하여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실질적인 활용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제교육원 북부분원은 찾아가는 영어교실을 운영하며 지역아동센터, 마을학교, 돌봄센터 등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수업 등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서상원 seo-sw@naver.com
Copyright © jungdoilbo.com All rights reserved

정도일보 l 등록번호 경기,아51738 l 등록일2017-11-21 l 발행일자 2019-07-18 l 발행인 김현섭 l 편집인 김현섭 l 보호책임자 김현섭 연락처 010-5865-8117 l 이메일 jdib2017@naver.com l 주소 경기도 화성시 안녕북길 102-4 정도일보 © jungdoilbo.com All rights reserved. 정도일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