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학폭위 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 운영

  • 등록 2023.07.13 13:56:37
크게보기

“학교폭력 관련 학생들 일상 회복·치유 지원”

 

(정도일보) 전라남도교육청은 7월 13일 호텔현대 바이라한 목포에서 ‘학교폭력대책 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를 열어 학교폭력 관련 불복 사례를 줄이고, 피해자들의 빠른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지혜를 모았다.


이 연수는 피해자 보호와 재발 방지를 위해 신중을 기해야 하는 학교폭력의 특성 상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장과 각 시·군 학교지원센터장(교육지원과장) 등 관련 심의위원들의 업무 역량이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마련된 것이다.


이날 연수에서 이형우 평화교육훈련원 소장은 △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 필요성 △ 심의 과정에서 학생들의 성찰을 위한 적절한 질문법을 주제로 발표하고, 관련 학생들의 일상 회복 지원방안에 대한 생각을 나눴다.


이어 정병주 나주 학교지원센터장은 ‘학교폭력대책심의 위원회 운영 시 유의점’을 중심으로, 심의 과정에서 주의해야 하는 위원들의 태도와 질문들을 실제 사례를 들어 안내했고, 박주용 변호사는 학교폭력 불복 사례를 설명하고, 이를 줄이기 위해 노력해야 할 점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교폭력심의위원은 “학교폭력 문제해결 과정에서 해서는 안 되는 질문이 무엇인지, 어떤 태도로 심의에 임해야 하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어 유익했다.”며 “앞으로 심의 과정에서 관련 학생들이 또 한 번 상처받는 일이 없도록 현장에서 잘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애 학생생활교육과장은 “학교폭력 사안 처리 이후, 학생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위원장들의 역할이 정말 중요하다.”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가 원활하게 운영돼 학교폭력 불복 사례를 줄이고, 학생들의 상처를 치유하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상원 seo-sw@naver.com
Copyright © jungdoilbo.com All rights reserved

정도일보 l 등록번호 경기,아51738 l 등록일2017-11-21 l 발행일자 2019-07-18 l 발행인 김현섭 l 편집인 김현섭 l 보호책임자 김현섭 연락처 010-5865-8117 l 이메일 jdib2017@naver.com l 주소 경기도 화성시 안녕북길 102-4 정도일보 © jungdoilbo.com All rights reserved. 정도일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