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다문화학생 한국 역사ㆍ문화 이해 현장체험학습

2022.11.28 09:03:13

부산·서울 등지서 대한민국 정부 수립의 역사적 의미 탐구

 

(정도일보) 부산광역시교육청은 11월 23일부터 3일간 부산, 경북, 서울 등지에서 관내 다문화 가정 중·고등학생 32명을 대상으로 ‘한국 역사·문화 이해도 향상을 위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다문화 학생들에게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자긍심을 느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참가자들은 중학교 한국어학급,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등 5개 학교 및 기관에서 추천한 학생들이다. 이들은 부산 임시수도기념관을 시작으로 칠곡 호국평화기념관, 서울 경복궁, 청와대, 국립 대한민국 임시정부기념관 등을 차례로 탐방했다.


특히, 이들 학생은 숨은 단어 찾기, 광복군가 만들기 등 다양한 과제를 수행했다. 이를 통해 지역과 우리나라 근현대사를 연계하여 이해하고, 대한민국 정부 수립 과정에 담긴 역사적 의미를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산교육청은 학생들이 작성한 기행문 등 활동 결과물을 책자로 만들어 오는 12월 참가 학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박지훈 시교육청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다문화 학생들에게 역사적 현장에서 직접 한국의 근현대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문화 학생들이 대한민국 역사에 대한 이해와 문화 감수성을 갖추고, 우리나라와 세계를 이어주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준희 ssakssel-e@hanmail.net
Copyright © jungdoilbo.com All rights reserved

정도일보 l 등록번호 경기,아51738 l 등록일2017-11-21 l 발행일자 2019-07-18 l 발행인 우병순 l 편집인 우병순 l 보호책임자 김현섭 연락처 010-5865-8117 l 이메일 jdib2017@naver.com l 주소 경기도 화성시 안녕북길 102-4 정도일보 © jungdoilbo.com All rights reserved. 정도일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