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강천면행정복지센터, ‘대진국제자원봉사단과 함께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 등록 2019.08.26 20:53:14
크게보기

 

 

 

(정도일보) 강천면은 지난 23일 관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장애인 세대를 대상으로 대진국제자원봉사단과 협력하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고령 및 장애로 인해 집안일을 제대로 하지 못해 주거환경이 열악한 세대를 대진국제자원봉사단에서 직접 방문해 도배 및 장판교체, 화장실 및 주방 청소, 가전제품 찌든 때 제거, 생활폐기물 처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서비스 수혜자인 정OO씨는 “아침 일찍부터 찾아와 집안 구석구석을 정돈해 주어 고맙다. 그동안 정리가 잘 안되어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 고마우신 분들의 도움으로 인해 집이 깨끗해지니 너무 좋다. 봉사하시는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그리고 이불도 많이 낡아서 불편했는데, 강천면장님께서 직접 오셔서 이불세트도 전달해 줬다며, 추석을 앞두고 좋은 선물을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김연석 강천면장은 “아침 일찍부터 나와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에 여념이 없는 DIVA봉사단에 시원한 음료수를 나눠주며 감사함을 전하고, 앞으로도 관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세대를 적극 발굴하여 지원하는 등 주민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행복하고 살기좋은 강천면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편집국 k98snow@naver.com
Copyright © jungdoilbo.com All rights reserved

정도일보 l 등록번호 경기,아51738 l 등록일2017-11-21 l 발행일자 2019-07-18 l 발행인 우병순 l 편집인 우병순 l 보호책임자 김현섭 연락처 010-5865-8117 l 이메일 jdib2017@naver.com l 주소 경기도 화성시 안녕북길 102-4 정도일보 © jungdoilbo.com All rights reserved. 정도일보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